뉴스

"최고, 그 이상의 퍼포먼스" '론 에코', 아틀라스 패치 시행

작성자
김나은
작성일
조회수
249

레디 앳 던(Ready at Dawn) '론 에코(Lone Echo)'에 하이엔드 퍼포먼스 업데이트 "아틀라스(Atlas)"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우주에 파견된 인공 지능 잭과 캡틴 올리비아 로즈의 이야기를 그린 SF 어드벤처 '론 에코'는 오큘러스 스토어 독점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백만 달러를 기록한 오큘러스 대표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이번 아틀라스 패치는 높은 사양의 PC를 이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지 시각으로 15일 오큘러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 한층 풍성해진 화면

 

정거장 내부와 광산 시설에서 크게 늘어난 부유 장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스 II 브릿지, 액티베이션 베이, 프라이머리 디그 사이트 및 디플리티드 디그 사이트에서 플레이어 눈앞에 자연스럽게 떠다니는 물체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신규 장비 '어트랙터 건(Attractor Gun)' 추가

 

공중에 떠다니는 소형 장비를 끌어당길 수 있는 어트랙터 건이 추가됐습니다. 트리거를 놓으면 끌어당긴 물체를 빠른 속도로 쏘는 게 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총 2대의 어트랙터 건은 액티베이션 베이와 프라이머리 디그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진화한 "래그돌" 잭

 

그간 껍데기만 남은 잭은 죽은 장소에 버려졌는데요. 이제는 잭 껍데기에도 래그돌 물리 법칙이 적용돼 한층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다만 생물학 위험 물질에 노출돼 사망한 잭 껍데기는 계속해서 위험 물질 옆에 남습니다.

 

 

본 패치는 싱글 플레이어 게임 플레이 환경설정에서 'CPU Intensive Features'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상향 옵션에 추가로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음성 및 텍스트가 포함됐습니다. 레디 앳 던의 게임 디렉터 데이나 잰(Dana Jan)은 "가상 현실 속 가상 인물과의 교류에서도 언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추가 로컬라이제이션 소식을 기쁜 마음으로 전했다.

 

레디 앳 던은 '론 에코' 업데이트 안내와 더불어 에코 시리즈 유니버스 신규 게임 ‘에코 컴뱃(Echo Combat)’ 발표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
김나은 프로필보기

안녕하세요, VR 게임 및 기기 소식을 전하는 버추얼월드 에디터 김나은입니다. [담당 장르 : 액션, 스릴러]

보유기기 : HTC Vive, Oculus Rift, Sony PlayStation VR, Samsung Gear VR, Windows Mixed Reality,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