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max 헤드셋에 후각 장치 ‘VAQSO’ 탑재!

작성자
필립
작성일
조회수
567

 

 

<출처=venturebeat.com>

 

 

가상 현실에서 시각, 청각, 촉각에 이어 후각을 제공하는 VR 장치가 공개되었습니다. 일본 벤처기업인 바크소(VAQSO)에서 개발한 후각 VR 장치 ‘VAQSO VR’이 바로 그것입니다. ‘VAQSO VR’은 가상 현실에서의 상황에 맞춰 정해진 향기를 제공해, 영상이나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의 제품입니다.

 

중국 VR 헤드셋 개발사인 파이맥스(Pimax)는 일본 바크소와 파트너십을 맺어, ‘Pimax 8K 헤드셋’에 ‘VAQSO VR’을 부속 장치로 탑재함으로써, 가상 현실에서 여러 가지 냄새를 경험할 수 있을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출처=VAQSO 공식 홈페이지>

 

 

‘VAQSO VR’은 교체 가능한 향기 카트리지가 기기에 내장되어 여러 향을 분사하는 방식입니다. 무선으로 향기가 나오는 타이밍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상 현실에서 상황에 맞게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불(화약), 여자, 초원(풀), 생선, 라면 냄새 등 5개의 모듈을 공개하였고, 게임에 따라 자유로이 다른 향기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출처=VAQSO 공식 홈페이지>

 

 

‘VAQSO VR’은 밴드식으로 탈부착이 편리하게 되어있고, 헤드셋 아랫부분에 장착해 사용합니다. 1회 충전으로 약 2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카트리지는 하루 한 시간씩 약 1개월간 지속이 됩니다.

 

가격은 비싸지 않을 거라는 전망입니다. 기깃값은 최대한 싸게 하되, 여러 가지 향기를 담은 캡슐을 추가 발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Pimax 8K 헤드셋’과 ‘VAQSO VR’의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은 미정이지만, 올해 안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자료 :

 

https://venturebeat.com/2018/06/18/pimax-8k-headset-will-use-vaqso-vr-to-emulate-smells/

 

https://vaqso.com

 

 

 

 

Editor Phillip Lee (phillip@fatm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