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World

뉴스

주인공이 미쳤다? 같이 정신병 걸리는 게임 [헬블레이드] VR버전 출시!

작성자
필립
작성일
조회수
1875

 

 

<출처=VRANDFUN>

 

 

‘닌자 씨어리(Ninja Theory)’가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Hell Blade: Senua’s Sacrifice)’이 오는 7월 31일 VR버전을 선보입니다. 이 게임은 영국 브리티시 아카데미 게임즈 어워드에서 5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기본적인 게임성과 분위기, 연출, 사운드 등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출처=헬블레이드 공식 홈페이지>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Hellblade: Senua's Sacrifice) 스토리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만든 <헬블레이드>는 영국의 하트퍼드셔 주의 애시웰에서 발견된 켈트 여신인 '세누나'를 모티브 삼아 만든 여성 캐릭터 '세누아'가 주인공입니다. 바다 건너에서 온 바이킹 침략자들에 의해 마을이 파괴되고 일족이 몰살당하게 됩니다. 자신의 연인 또한 잔인하게 살해된 것을 목격한 세누아는 충격으로 인해 미치고 맙니다. 이후 그는 기이한 환각, 환청에 시달리고, 그러한 고통 속에서도 죽은 연인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한번 들어가면 돌아올 수 없는 곳으로 떠나게 되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출처=youtube>

 

 

이 게임의 특이한 점은 게임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정신병을 소재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신질환(조현병)을 겪는 주인공을 플레이하면서 환각 및 환청 증상을 체험하게 되는데요. 개발사는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서 각종 정신질환의 경험자와 전문 교수의 조언을 받았다고 합니다.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Hellblade: Senua's Sacrifice) VR

 

'헬블레이드 VR 에디션'은 3인칭으로 플레이되며, 1인칭 모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게임 플레이 자체는 약 7시간 정도 지속되며 가상 현실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youtube>

 

 

PC는 최소한 Intel i5 3570K 및 NVIDIA GTX 1080의 사양이 필요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개발사는 “최고급 PC VR 환경을 위해 제작된 만큼, 플레이스테이션 VR은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헬블레이드 VR 에디션'은 기존 작품의 DLC가 아닌 독자적인 버전으로 출시되며, 스팀에서 기존 <헬블레이드>를 구매한 경우 VR 에디션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기존에 구매하지 않은 사람은 $29.9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 https://vrandfun.com/hellblade-senuas-sacrifice-vr-edition-coming-need-ready/

 

 

 

 

Editor Phillip Lee (phillip@fatm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