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World

뉴스

아직도 '오큘러스 스토어'의 게임 리뷰 및 평점을 믿는다고?

작성자
필립
작성일
조회수
1041

 

 

<출처=VRANDFUN>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거짓 리뷰, 평점 조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수백 가지의 VR 게임을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몇몇 게임 개발사들은 이러한 수많은 게임 중에서 좀 더 경쟁력을 갖거나 다른 게임보다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본사 또는 외부 사람들을 통해 평점을 조작한다고 합니다. 

 

최근에 레딧(Reddit)의 사용자 matt90410과 thekthepthe3은 VR 게임에 대해 의도적으로 거짓 리뷰를 작성하는 계정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이 게임사에 의해 고용되었거나 스스로 작성하였든, 우리는 특정 게임에 대해 별 5개의 조작 의혹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작 의혹이 있는 리뷰

 

'이 게임 장르에 한해서는 최고의 게임이다', '중독성이 강한 빠져나올 수 없는 게임, 적은 돈으로 멋진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준 개발자들에게 감사하다' 등의 kaj11의 리뷰와 BeeFree1980의 리뷰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출처=VRANDFUN>

 

대부분의 리뷰는 게임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른 게임 리뷰에서도 볼 수 있는 뻔한 리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신뢰도가 상당히 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해결책

 

'스팀 마켓 플레이스'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운영한다면, 이러한 거짓 리뷰와 평점 조작이 줄어들 것입니다. 스팀은 게임 플레이 시간 외에 완료 도전과제, 보유한 게임 개수가 리뷰와 함께 표시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게임에 대한 리뷰를 쓸 때, 그 사람이 실제로 게임에 몇 시간을 투자했는지, 작업 전용 계정인지 아닌지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좋아요', '싫어요', '재밌어요' 등 리뷰를 보는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크 항목도 만들어서 좀 더 신빙성이 있는 게임 커뮤니티로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현재 '오큘러스 스토어'에 보이는 문제점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VRANDFUN>

 

 

 

 

기사 제공 : VRANDFUN

원문 :  https://vrandfun.com/fake-vr-game-reviews-become-prevalent-oculus-store/

 

 

 

 

Editor Phillip Lee (phillip@fatm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