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World

뉴스

[HTC VIVE] 무선 어댑터 출시!

작성자
필립
작성일
조회수
1146

 

 

<출처=VIVE 공식 홈페이지>

 

 

가상 현실에서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가 VR 헤드셋과 PC를 연결하는 선입니다. VR 기기 사용자들은 연결선으로 인해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제한이 생기며, 때때로 선이 꼬이면서 사용 중 불편함을 호소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장치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출처=VIVE 공식 홈페이지>

 

 

HTC는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를 9월 24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습니다. HTC가 1월에 발표한 이 어댑터는 케이블을 PC에 직접 연결하지 않고도 바이브 헤드셋을 작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출처=VIVE 공식 홈페이지>

 

 

바이브와 바이브 프로 헤드셋 모두를 기술적으로 지원하는 장치로, 가격은 $299.99 (약 34만 원)입니다. 다만 바이브 프로는 전용 부착 장치 등이 포함된 호환팩이 필요하기 때문에 추가로 $60 (약 6만7천 원)의 비용이 듭니다.

 

 

<출처=youtube>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는 인텔의 와이기그(WiGig) 기술이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60GHz 대역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어, 무선 장비의 지연 시간 문제를 보완했습니다.

 

 

<출처=VIVE 공식 홈페이지>

 

 

T자 디자인으로 되어 헤드셋 밴드 위쪽에 장착해 사용하며, 무게는 129g입니다. 6m x 6m의 플레이 영역을 지원하며 최대 3개 기기를 한 영역에서 동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한 공간에서 멀티 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각 어댑터에 자체 송신기가 필요) PC에서 해당 기기를 인식할 수 있도록 PCle 슬롯에 전용 센서를 연결해야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10,020mAh으로 2시간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9월 24일 정식 출시 예정인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의 사전 주문은 9월 5일부터 바이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구매 시에 VIVEPORT 2달 무료 구독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ditor Phillip Lee (phillip@fatm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