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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데이 2 VR, 11월 16일 베타 테스트

작성자
김나은
작성일
조회수
265

 

'페이데이 2 VR (Payday 2 VR, 이하 PD2VR)'이 11월 16일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지난 22일 오버킬 소프트웨어(Overkill Software)는 '페이데이 2' 스팀 페이지를 통해 유저들과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세션을 가졌습니다. 

 

이날의 주제는 'PD2VR' 이었는데요. "OVERKILL_Tobias"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페이데이 2', 'PD2VR'의 프로듀서 토바이어스 렘머스(Tobias Remmers)가 답변을 했습니다.

 

아래는 'PD2VR' 주요 정보가 담긴 AMA 질의응답 내용입니다. 

  

 

 (출처=Steam 스크린숏)

 

 

Q. 'PD2VR'은 언제 출시됩니까?

 

A. 2017년 11월 16일 베타를 시행합니다. 아직 최종 버전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The beta will launch November 16th 2017 - there is no release date for the finish product yet.

 

 

Q. VR 모드를 하려면 '페이데이 2: 얼티멋 에디션'이 있어야 하나요?

 

A. 아니요. 기본이든 얼티멋 에디션이든 '페이데이 2' 본편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VR 버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VR 업데이트이지, DLC가 아닙니다.

No, any copy of PAYDAY 2, basic or Ultimate Edition will give you access to the VR version for free. It's a VR-update, not paid DLC.

** 지난 6월 무료 배포된 '페이데이 2' 500만 카피 포함

 

 

Q. 어떤 플랫폼을 지원합니까?

 

A. HTC 바이브를 생각하며 게임을 개발했지만 독점 지원은 아닙니다. 만약 유저들이 오큘러스 리프트 지원을 요구한다면, 베타 테스트 중간이나 정식 출시 이후에 검토해볼 수 있겠습니다.

We've developed the game with HTC VIVE in mind, we are not platform exclusive in the world of VR-headsets, if users request Oculus Rift support, we can look into it during the beta or post-launch.

 

 

Q. 이동 방식은 어떻습니까?

 

A. 베타 초반에는 대쉬 시스템 (Dash-system)을 사용합니다. 대쉬로 움직이는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아주 빠르게 달리는 것처럼 보일 텐데, 대쉬에는 쿨다운이 필요합니다.

In the first phase of the beta - we'll use a dash-system, it will appear to the VR player as well as other players like running in quick bursts of speed. This will also be subject to a cooldown.

 

이번 AMA를 하며 '플레이어가 이동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해달라'는 의견을 많이 봤는데, 향후 긍정적으로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uring the AMA, many users mentioned wanting optional systems of locomotion - we've heard these wishes and will look in to the possibility of providing options for smooth locomotion down the line.

 

 

Q. VR 모드에서 어떤 콘텐츠를 볼 수 있나요?

 

A. 베타는 테스트 목적으로 변경, 추가한 사항을 점검하는 데에 집중합니다. 최종적으로는 '페이데이 2'의 모든 콘텐츠를 담아내는 게 목표입니다.

The beta-period will focus on different aspects and will for testing purposes have content changed and added as we polish and work on the experience. When the final product is released, our goal is to have everything in PAYDAY 2 available in VR.

 

1차 베타 기간에 등장할 하이스트 수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 유저들이 어떤 미션을 가장 먼저 보고 싶어 하는지 살펴봐야겠습니다.

The exact number of heists in the first beta period is not yet set, we will see what heists the community would like to test first.

 

 

Q. VR 플레이어를 위한 독점 콘텐츠나 어드밴티지가 있습니까?

 

A. VR 플레이어들만을 위한 콘텐츠는 없습니다. VR에서 유용하지 않을 기능과 퍼크는 수정됐고, 베타 기간에도 계속해서 손 볼 예정입니다.

Nothing exclusive.Though certain skills/perks that would be useless in VR, will be adjusted to fit the VR-player (snap zoom etc) and adjusted during the beta. 

 

데스크톱 플레이어들과는 달리 VR 플레이어는 직접 기대고 총을 쏠 수 있습니다. 그런 차이점을 고려한다 해도 둘 사이의 균형을 잘 맞추는 게 저희 목표입니다.

VR-players will be able to lean and shoot around corners where the Desktop player will not, but our goal is to balance them as well as possible. While still taking into account their differences.

 

 

Q. 무기 사용은 어떻습니까?

 

A. 모든 무기는 (활 등을 제외한) 한 손으로 쓸 수 있고, 라이플처럼 긴 무기는 두 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ll weapons (except specials like bows) will be able to be handled with one hand and two handed will be available for long weapons like rifles.

 

 

Q. 대쉬 이동에 쿨다운이나 제한 거리 같은 제약사항이 있습니까? NPC를 대쉬로 통과해도 되나요?

 

A. 네, 대쉬에는 이동 가능 거리와 쿨다운이 있는데, 이는 스킬과 장비에 따라 다릅니다.

Yes there is a range and cooldown associated with the dashes. These are dependent on skills and armor. You are not blocked by enemies and NPCs. Shields blocking the player will be investigated as we start the beta.

 

만약 가드가 대쉬 중인 플레이어를 발견한다면 그들을 뚫고 지나갈 방법은 없습니다. 스텔스 때문에도 텔레포트보다는 대쉬를 고려했습니다. 대쉬는 언제나 최고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The guards can see you mid dash so there is no way to “teleport” past a guard. Stealth is one of the reasons why we used a dash system rather than a true teleport. The dash will always be at the maximum available speed.

 

 

Q. VR 플레이어와 데스크톱 플레이어가 같이 플레이할 수 있나요?

 

A. 네, 그렇습니다. Yes.

 

 

 

Q. VR과 데스크톱에서 같은 플레이어/프로필을 사용합니까?

 

A. 플레이어 프로필과 진행도는 VR과 데스크톱에서 모두 같습니다. 다만 베타 기간 중 진행 내용을 계속 유지할지, 아니면 이슈를 줄이기 위해 저장 기능을 뺄 것인지는 아직 결정하지는 않았습니다.

You are going to be using the same profile and progression in VR and on the Desktop. We have yet decided if you can keep progress in the beta or if saving will be disabled to avoid issues during the beta period.  

 

'PD2VR'이 게임 메인 사항으로 패치된 후에는 세이브 파일을 양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 상황에 대비해 베타 시에는 세이브 파일 백업을 권장합니다.

PD2VR will be patched into the main branch of the game eventually and then you will use the same save file in either game mode. As for any beta we suggest to backup save files to avoid any issues.

 

 

Q. 게임 안에서 VR 플레이어와 데스크톱 플레이어가 구분됩니까?

 

A. VR 플레이어를 따로 표시할 것인지에 관해서는 여러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에서 굳이 분리해두고 싶지는 않습니다.

We want to have an open discussion about identifying players as VR-players, we don't want to segregate the communities while still let player easily play with each other.

 

 

AMA 원문과 추가 질문 내용은 스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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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버추얼월드 김나은입니다. VR 게임 및 기기 관련 글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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