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World

광선검을 들고 비트를 쪼개자 ♬ Beat Saber 리뷰!

작성자
필립
작성일
조회수
3982

 

 

타이틀 : 비트 세이버 (Beat Saber)


플랫폼 : Vive, Oculus, WMR


장르 : 리듬, 인디


개발자 : Hyperbolic Magnetism

 

언어 : 영어


가격 : 20,500원

스토어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620980/Beat_Saber/

 

 

<출처=Beat Saber>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게임은 출시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관심을 받아왔던 게임, 스타워즈에 나오는 광선검을 활용한 액션과 리듬 게임의 재미를 하나로 더한 ‘리듬 슬래싱’ 장르의 VR 게임 ‘비트 세이버(Beat Saber VR)’ 입니다.

 

VR 게임이 나오기 전의 리듬 게임을 살펴보자면, 대표적으로 뛰어다니면서 할 수 있는 ‘DDR’, ‘펌프’ 등이 유행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매니아 층이 많았던 ‘이지투디제이’, ‘비트매니아’ 등 화면 속에서 내려오는 건반들을 리듬과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형식이 있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한번쯤 경험했을만한 리듬 게임!! 저 또한 ‘이지투디제이’를 오랜시간 많은 돈을 투자하면서 오락실에서 했던 기억이 있네요. 계산을 해보진 않았지만 정말 어마어마한 돈을 쏟아 부었던 것 같습니다.ㅠㅡㅠ ㅋㅋ

 

 

<출처=스팀>

 

 

기존에 출시되었던 게임들의 관심이 식을 무렵, VR을 접목해 만든 리듬 게임이 새로운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다양한 타이틀로 발매되고 있는 VR 게임 중에는, 대칭으로 흐르는 블록을 좌우의 쉴드로 받아내는 ‘오디오실드(Audioshield), 둥근 라인을 따라 안쪽에서 리듬 아이콘이 흘러 나오는 ‘에어톤(Airtone)’, 드럼 스틱을 이용해 비트에 맞게 드럼을 치는 ‘인투더리듬(Into the Rhythm), ‘하츠네 미쿠 VR’ 등이 있습니다. 각각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 게임이기에,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골라서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처=youtube>

 

 

‘비트 세이버’는 하이퍼볼릭 마그네티즘(Hyperbolic Magnetism)이라는 체코의 인디 게임 개발사에서 만들었습니다. 체코의 프라하에 있는 이 회사는 90년대 후반 PC 게임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App Store의 등장으로 모바일에 초점을 변경한 후, 물리 기반 퍼즐 게임, 픽셀 아트 액션 게임, 프로그래밍 로직 퍼즐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게임 장르를 탐구하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스팀>

 

 

2016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비트 세이버’는 지난해(2017, 6월) 게임스컴과 체코 VR 페스트 등에서 알파 버전 테스트를 진행을 했고, 2018년 5월 2일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 5월 9일 기준 스팀 VR 순위는 1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출시 일주일도 안되서 1위라니… 엄청난거 아닌가요?

 

 

 

 

Standard 모드는 빨간색, 파란색 두개의 광선검을 사용해서, 날아오는 큐브를 화살표(위, 아래, 왼쪽, 오른쪽, 대각선)가 표시된 방향에 맞게 ‘썰어야’ 합니다. 빨간색 큐브가 표시된 큐브는 빨간색 광선검으로, 파란색 큐브가 표시된 큐브는 파란색 광선검으로만 벨 수 있습니다.

 

No Arrows 모드는 화살표가 표시되지 않은 색깔 큐브만 날라옵니다. 광선검으로 각자 색깔에 맞춰서, 타이밍만 맞게 자르면 됩니다.

 

One Saber 모드는 하나의 광선검으로만, 날아오는 큐브들을 자르는 모드입니다.

 

 

 

 

'비트 세이버'에 등장하는 모든 음악은 손수 제작한 레벨과 완벽한 매치를 이루게 하기 위하여 전부 새롭게 제작된 것들입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작곡가들과 협력해 개발했다고 하네요.

 

esay / normal / hard / expert 모드로 나뉘어, 자로슬라브 백의 ‘Escape’,LEGEND’ 사운드 트랙 곡을 포함한 10개의 플레이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빠르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퀵-플레이’ 모드와 지속적인 기록을 작성할 수 있는 ‘캠페인’ 모드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누구나 기본 게임 원리를 이해하면 몇 초 만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정말 어렵지 않은 게임입니다. 실제 해당 게임 속에 들어간 듯 체감율이 큰 편이고, 상당한 체력 소모가 요구됩니다.ㅋㅋㅋ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리듬 게임 센스만 기존에 장착되어 있다면, hard 까지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기록을 위해 완벽을 추구한다면 계속해야 하겠지만, 클리어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네요.

 

HARD 모드를 퍼펙트하게 풀 콤보를 이뤄내면서 마쳤습니다!!

 

 

 

 

One Saber 모드는 두개의 광선검으로 플레이할 때보다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일단 기존 노래들의 easy / normal / hard 모드가 완전히 사라진 상태고, 오직 expert 모드만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는 거지요. 몇번의 시도 끝에 노래 한곡을 무사히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스팀>

 


꿀팁

 

expert 모드는 한손 모드로 패턴 파악후 양손 모드 진입하면 패턴 파악이 잘됩니다. 어느정도 외우고 도전하면 더 쉬울것 같네요.

 

방향에 맞게 고르게 자르면서, 액션이 클수록 점수가 더 높게 책정되는 것 같습니다.

 

 

‘비트 세이버’ 게임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광선검을 가지고 놀면서 큐브를 베는 타격감이 상당히 좋다는 것입니다. 큐브의 4방향 표현과 동시에 다방향 진입경로를 구현할 수 있는것이 리듬 게임계에서는 충격적인 발전과 동시에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기타 히어로(Guitar Hero)'와 '후르츠 닌자' 를 합쳐 놓은 듯한 ‘비트 세이버’!! 광선검을 들고 제다이가 되어 리듬 위에서 비트를 타 보시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이상으로 ‘비트 세이버(Beat Saber)’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ditor Phillip Lee (phillip@fatm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