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월드

뉴스

"우리는 혼합현실", MS 신제품 공개

작성자
김나은
작성일
조회수
1044

가격·편의성 노린 MS 혼합현실

윈도우 헤드셋 예약 시작‥MS컨트롤러 공개

 

출처 | Microsoft Build 17 Day 2 Keynote

 

  최근 에이서(Acer)와 HP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 개발자 에디션을 공개한 데 이어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모션 컨트롤러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선보인 모션 컨트롤러는 상단에 고리가 부착된 스틱 형태로, 오큘러스 터치와 바이브 모션 컨트롤러를 섞어놓은 듯한 모습이다.

 

 

 

 

  컨트롤러 상단 고리에는 광학 추적(Optical Tracking) LED가, 스틱에는 썸스틱과 터치패드, 메뉴 버튼, 트리거, 그랩, 윈도우 버튼이 자리잡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션 컨트롤러는 파트너사가 출시하는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과 함께 쓰일 예정이다.

 

  현재 에이서HP가 공개한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 개발자 에디션은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별도의 센서나 트래커 설치 과정이 필요 없는 플러그 앤드 플레이 제품으로 알려졌다. 무선 형태의 모션 컨트롤러 트래킹은 헤드셋 내장 센서가 담당하고, 헤드셋 전면에 부착된 두 대의 카메라가 증강현실 및 혼합현실 이용에 사용된다.

 

에이서(위)와 HP(아래)의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

출처 | Microsoft Store

 

  에이서와 HP의 헤드셋은 모두 한쪽 안구당 1440x1440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95도 수평 시야각을 지원한다.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과 더불어 4m 길이의 케이블과 경첩이 달린 헤드셋 전면부(Front hinged display)는 기존의 가상현실 헤드셋과 비교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Microsoft Build 17 Day 2 Keynote

 

  8월 출시되는 에이서와 HP 혼합현실 헤드셋 개발자 에디션은 현재 각각 299달러, 329달러에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컨트롤러가 포함된 번들 패키지는 연말 에이서(399달러)를 시작으로 에이수스(ASUS), 델(Dell), HP, 레노버(Lenovo) 등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 파트너사의 제품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
김나은 프로필보기

안녕하세요, 버추얼월드 김나은입니다. VR 게임 및 기기 관련 글을 올립니다.

보유기기 : VIVE, PS VR, Oculus, Gear VR,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