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월드

뉴스

美 가수 존 레전드, 애니메이션에서 노래 부른다

작성자
김나은
작성일
조회수
908

최정상급 싱어송라이터 존 레전드,

바오밥 스튜디오 신작 [레인보우 크로우] 출연

 

 

출처 | Baobab Studios

 

  미국의 가수 겸 영화배우 존 레전드(John Legend)가 VR 애니메이션에 출연한다.

 

  북미 시각으로 4월 11일, VR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바오밥 스튜디오 Baobab Studios는 여러 외신을 통해 신작 [레인보우 크로우 Rainbow Crow] 제작과 출연에 존 레전드가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장편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 Madagascar]를 제작하고, 바오밥 스튜디오를 설립해 VR 애니메이션 [인베이전! Invasion!], [애스터로이즈! Asteroids!]를 연출한 에릭 다넬(Eric Darnell) 감독이 이번에도 연출을 맡았다.

 

 

 

  에피소드 형식으로 펼쳐지는 [레인보우 크로우]는 불의 기원을 다루는 미국 인디언 레나페 Lenape족의 '무지개 까마귀' 전설을 토대로 한다.

 

  따뜻한 숲에 모여 살던 동물들이 갑작스레 닥쳐온 겨울에 큰 위기를 맞이하고, 이에 영웅으로 뽑힌 무지개 까마귀가 동물들을 살리기 위한 긴 여정을 떠난다는 게 지금까지 알려진 [레인보우 크로우]의 내용이다. 공동체 의식, 희생, 사랑 등의 교훈을 전하는 이야기에서 존 레전드는 무지개 까마귀를 맡았다.

 

 

 출처 | IMDB

 

  2005년부터 지금까지 다섯 개의 정규 앨범을 낸 존 레전드는 그래미 어워드 통산 10회 수상,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수상(영화 [셀마 Selma])에 빛나는 최정상급 가수로, 최근에는 영화 [라라랜드 La La Land]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함께 이어나가고 있다.

 

  할리우드에서 오랜 노하우를 축적한 애니메이션 전문가들이 모인 바오밥 스튜디오는 세 번째 작품 [레인보우 크로우]에서도 전과 같이 스타를 내세우는 전략을 고수하는 모습이다.

 

 

출처 | Rainbow Crow Facebook

 

  오큘러스 스토리 스튜디오, 구글 스포트라이트 스토리즈, 펜로즈 스튜디오, 펠릭스 & 폴 스튜디오 등 여러 VR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현 상황을 고려하면, 바오밥 스튜디오의 스타 마케팅 전략은 여전히 낯설 수 있는 VR 콘텐츠에 대중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선택으로 해석된다.

 

  4분 길이의 [레인보우 크로우] 첫 번째 챕터는 오는 19일 시작하는 2017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공개되며, 현재 제작 중에 있는 두 번째 챕터를 포함한 정식 콘텐츠는 연말에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얼마나 많은 챕터가 전개되는지, 그리고 어떤 장비를 지원하는지에 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
김나은 프로필보기

안녕하세요, 버추얼월드 김나은입니다. VR 게임 및 기기 관련 글을 올립니다.

보유기기 : VIVE, PS VR, Oculus, Gear VR,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