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월드

뉴스

80년작 리메이크 <배틀존>, PS4 이어 PC 진출

작성자
김나은
작성일
조회수
1122

플레이스테이션 VR 대표 타이틀 <배틀존>,

PC 버전 CBT 모집


출처 | <배틀존> 공식 페이스북

 

  플레이스테이션 VR 대표 타이틀 <배틀존 Battlezone>이 PC 플랫폼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배틀존>은 작년 10월 13일 플레이스테이션 VR 출시와 함께 공개된 런치 타이틀 중 하나로,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협동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탱크 대전 게임이다.

 

  1980년 출시된 아타리 Atari의 동명 아케이드 게임을 리메이크한 <배틀존>은 작년 E3에서 '최고의 VR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출처 | <배틀존> 공식 홈페이지

 

  개발사 리벨리온 Rebellion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공식 채널들을 통해 PC 버전 출시 소식과 함께 클로즈드 베타 테스터 모집을 알렸다. 베타 테스트는 다음 주 4월 19일부터 26일까지(이하 모두 북미 기준) 일주일간 진행되며, 안내에 따르면 하드웨어 최적화 작업과 온라인 코옵 모드 퍼포먼스 확인이 이번 테스트의 주목적이다.

 

  PC 버전 <배틀존>은 플레이스테이션 VR 버전의 캠페인 모드, 온라인 코옵 모드와 함께 패치로 추가된 클래식 모드, 새로운 타입의 적과 무기 등을 모두 포함한다. 여기에 향상된 텍스처, 섀도 맵, 슈퍼 샘플링 기능이 더해지고 터치 컨트롤러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PC VR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이브 모션 컨트롤러 지원에 관한 내용은 아직까지 확인되고 있지 않다.

 

 

출처 | <배틀존> 공식 홈페이지

 

  콘솔 VR 게임으로 좋은 평가를 얻은 <배틀존>이 상대적으로 모션 컨트롤러와 룸스케일 게임 환경에 익숙할 PC VR 유저들에게 어떤 매력을 보여줄 것인지가 관건으로 떠오른다.

 

 

 

  오큘러스 리프트 혹은 HTC 바이브, 그리고 일정 수준 이상의 PC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틀존> 베타 테스터 모집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채택된 유저는 개별 연락을 받게 된다.

 

  <배틀존> 정식 PC 버전은 스팀과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
김나은 프로필보기

안녕하세요, 버추얼월드 김나은입니다. VR 게임 및 기기 관련 글을 올립니다.

보유기기 : VIVE, PS VR, Oculus, Gear VR,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