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눈앞에 펼쳐지는 5억 년 전 지구 <퍼스트 라이프 VR>

작성자
김나은
작성일
조회수
900

英 자연 다큐멘터리 거장 데이비드 애튼버러 경 출연‥

<퍼스트 라이프 VR> 플레이스테이션 VR 지원

 

출처 | 유럽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영국의 저명한 박물학자이자 다큐멘터리 제작자인 데이비드 애튼버러(David Attenborough)경의 참여로 관심을 모은 가상현실 체험이 지난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소비자 판매를 시작했다. 

 

 

출처 | IMDB

 

  영국 공영 방송 BBC의 다큐멘터리 [더 블루 플래닛], [플래닛 어스], 그리고 [라이프]* 시리즈 해설로 친숙한 애튼버러 경은 60년 이상 자연 다큐멘터리를 기획, 해설해온 학자다. 애튼버러 경은 BBC 자연사부가 오늘날 세계 최고 수준의 기획력을 인정받는 데 크게 기여한 인사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1974년 대영제국 훈장 3등급, 1985년 기사 작위를 받았다.

* [The Blue Planet], [Planet Earth], [Life] 

 

 

 

  지난 2015년 런던 자연사박물관과 손을 잡고 VR 3D 영상 전문 스튜디오 알케미 VR Alchemy VR에서 제작한 <데이비드 애튼버러의 퍼스트 라이프 VR David Attenborough’s First Life VR> (이하 <퍼스트 라이프 VR>)은 5억 4천만 년 전 캄브리아기로 돌아가 지구 생명의 역사를 관찰하는 15분 길이의 영상이다.

 

  2015년 런던 자연사박물관, 2016년 호주 박물관, 그리고 올해 캐나다 자연사박물관 현장에서 방문객을 맞이한 <퍼스트 라이프 VR>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출시된 것은 지난 7일이다.

 

  신뢰할 수 있는 고생물학 연구 내용과 수준 높은 컴퓨터 기술의 만남은 눈이 다섯 개 달린 오파비니아(Opabinia), 거대한 포식자 아노말로카리스(Anomalocaris), 기괴한 모습의 할루키게니아(Hallucigenia) 같은 캄브리아기의 생물들을 되살려냈다.

 

 

 

 

출처 | 영국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실제 화석에서 추출한 정보를 토대로 섬세하게 재현해놓은 고생대 생물들의 움직임이 매우 매끄러운데, 컴퓨터 생성 이미지(CGI)로 만들어낸 영상은 영화 [그래비티 Gravity]에 참여했던 특수 효과 전문 스튜디오 주 브이에프엑스 Zoo VFX가 맡았다.

 

  평면 360도 영상이 아닌 스테레오스코픽 영상으로 더욱 생생한 시청 환경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퍼스트 라이프 VR>은 전시 및 교육 장르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하고 있다.

 

  <데이비드 애튼버러의 퍼스트 라이프 VR>은 영국, 이탈리아, 노르웨이 등 유럽 국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영국 스토어 기준 5.35파운드(한화로 약 7,7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
김나은 프로필보기

안녕하세요, 버추얼월드 김나은입니다. VR 게임 및 기기 관련 글을 올립니다.

보유기기 : HTC Vive, Oculus Rift, Sony PlayStation VR, Samsung Gear VR, Windows Mixed Reality,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