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World

뉴스

'AoE 2' 제작진 VR RTS '브래스 택틱스' 2/23 출시

작성자
김나은
작성일
조회수
1660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I' 리드 디자이너 참여

VR RTS '브래스 택틱스' 2월 23일 출시

 

 

히든 패스 엔터테인먼트 신작 '브래스 택틱스(Brass Tactics)'가 한국 시간으로 2월 23일 출시됩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플랫폼으로 단독 출시되는 '브래스 택틱스'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I: 에이지 오브 킹스'(1999) 제작진의 참여로 공개 당시 관심을 끈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I' 개발 당시 앙상블 스튜디오에서 리드 디자이너를 맡았던 마크 테라노(Mark Terrano)는 2006년 설립된 히든 패스 엔터테인먼트 창립 멤버로 현재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를 지내고 있습니다. 재직 시절 인연은 2013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I HD 에디션' 출시까지 이어졌습니다.

 

<출처=Oculus>


VR 게임으로는 2014년 출시된 타워 디펜스 게임 '디펜스 그리드 2'의 VR 에디션을 개발한 이력이 있는데요. 히든 패스 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인 제프 팝스트(Jeff Pobst)는 '디펜스 그리드 2' VR 에디션과 비교해 '브래스 택틱스'는 전통적인 게임플레이 특성과 활동적인 면이 두드러질 것이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출처=Oculus>


싱글 플레이만 가능했던 '디펜스 그리드 2: 인핸스드 VR 에디션'과 달리 '브래스 택틱스'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해 다른 접속자들과 대결 및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각각 4개 난이도를 보유한 3가지 타입의 AI 역시 강력한 적수로 등장하는 대결 모드에는 총 20개 이상의 맵이 제공되며, 6시간 이상의 스토리를 가진 캠페인 모드에는 8개 맵이 주어집니다.

 

 

 

<출처=Oculus>

 

인기 드라마 시리즈 '왕좌의 게임' 오프닝 스타일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같은 RTS를 만들고 싶었다는 팝스트의 코멘트처럼 '브래스 택틱스'는 정교한 손길이 느껴지는 맵과 유닛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지금 사전 주문을 하시면 할인된 가격 34,000원에 '브래스 택틱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Hidden Path Entertainment

 

구입이 망설여지는 분들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는 '브래스 택틱스 아레나(Brass Tactics Arena)'가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브래스 택틱스 아레나'는 '브래스 택틱스'의 대결 모드를 제한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무료 버전으로, 한 개의 맵에서 온라인 및 AI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때 AI는 2개 난이도를 보유한 한 가지 타입의 AI로 제한됩니다.


'브래스 택틱스 아레나'는 현재 공식 사이트에서 얼리 액세스 신청을 받고 있으며, 2월 중 오픈될 예정입니다.

 

 

 

관련 링크

공식 사이트 http://www.hiddenpath.com/game/brass-tactics/

공식 블로그 http://www.hiddenpath.com/real-time-strategists-hidden-path-entertainment-defense-grid-2-brass-tactics/

김나은

안녕하세요, VR 게임 및 기기 소식을 전하는 버추얼월드 에디터 김나은입니다. [담당 장르 : 액션, 스릴러]

보유기기 : HTC Vive, Oculus Rift, Sony PlayStation VR, Samsung Gear VR, Windows Mixed Reality, ETC